새한영어영문학회 회원 교수
님들께
새로운 봄기운이 만연한 이 때
,
새한영어영문학회에서는 2018년 봄 학술발표대회를
5월 12일(토)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.
이번 학술발표대회는 학문후속세대로부터 신진, 중견연구자를 아우르는 여러 발표자들이 전국의 각 지역에서 모여 그 동안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
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.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어 참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이번 학술대회에는 '침묵 깨뜨리기: 젠더, 폭력, 그리고 인권'(Breaking the Silence: Gender, Violence, and Human Rights)이라는 제목의 특별주제 세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지난해 헐리우드에서 시작된 ‘미투’(Me Too) 운동이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, 많은 사람들은 해시태그를 붙여 ‘위드유’(#With you)로 응답하고 있습니다. ‘미투’ 운동이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관행으로 정당화되고 반복되어 온 성폭력과 성추행에 대해 ‘NO’라고 말하는 용기 있는 선언이라면, ‘위드유’ 운동의 확산은 소수의 외로운 투쟁이 가지는 한계를 넘어 침묵하는 다수의 변화와 참여를 촉구하고 있습니다.
이에 새한영어영문학회에서는 이번 봄학술대회를 통해 이 문제가 어떻게 사회적, 개인적 폭력, 젠더, 인권이라는 보다 광범위한 이슈와 얽혀있는지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
그 외에도 영어영문학 각 연구 분야의 주요발표가 마련되어 있사오니
많은 참석하셔서 학술발표대회를 빛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는 바입니다.
각고의 노력으로 꽃피운 학문적 열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장인 새한영어영문학회 봄 학술대회에 회원 교수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5월 12
일 토요일 동서
대학교 센텀캠퍼스
에서 뵐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.
새한영어영문학회 2018년 봄 학술발표대회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