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한영어영문학회 회원 여러분께
가을이 무르익어 가는 때입니다. 올해는 추석 연휴가 길게 이어져 그만큼 더 마음까지도 여유롭습니다. 다가온 추석 명절 뜻깊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.
앞서 알려 드린 대로 2017년 새한영어영문학회 가을학술대회가 10월 14일(토), 부산대학교에서 개최됩니다.
이번 학술대회는 '장애, 다양성, 그리고 포함과 배제'(Disability, Diversity, and Inclusion/Exculsion)라는 특별기획 세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푸코의 이미 오래된 진단을 상기하기 않더라도, 역사적으로 장애는 이성/비이성, 정상/비정상의 이분법에서 사회적 배제의 희생양이었습니다.
그것은 우리에게 종종 신체적 차이가 정신적 차이의 증거라는 편견이 작동하고 있었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.
지금도 그 편견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때, 우리들 자신이 진정한 장애의 상태에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.
문학은 우리의 그러한 무지에 대한 통찰을 마련해 줄 것입니다.
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말씀드린 특별기획 세션의 4편 (기조 발표 포함)을 비롯하여,
일반발표 6편, 학문후속세대 발표 4편 등, 총 24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.
활발한 학문적 교류의 장이 펼쳐질 수 있도록 많은 참석 부탁드리겠습니다.
또한 같은 날 개최되는 정기총회에는 만청학술상과 석순상의 시상식이 예정되어 있습니다.
수상자들의 학문적 성취에 함께 축하와 격려를 보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.
10월 14일 부산대학교에서 뵙기를 고대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새한영어영문학회
회장 오인용 드림
*프로그램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